참고적으로 서비스 보증제는 1995년 7월부터 업계 최초로 시행해 오고 있으며 우리보다 여행문화가 30년 앞서는 일본에서조차 1995년 4월부터
법령으로 실시한 제도로 서비스의 자신이 있지 않으면 시행하기 어려운 제도입니다.
구분 | 항목 | 배상기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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호텔 |
- 확정일정표상 명기된 호텔숙박이 불가능하여 동급의 호텔을 이용한 경우 - 확정일정표상 명기된 등급의 호텔보다 낮은 등급의 호텔을 이용한 경우 |
- 호텔숙박비(여행사가격)의 100% - 호텔숙박비(여행사가격)의 200% |
식사 |
- 사용 예정 식당이 변경된 경우 - 예정된 메인 메뉴가 변경된 경우 例)랍스터정식 → 씨푸드정식 |
- 식사비의 200% |
교통편 |
- 사용 예정인 운송수단 및 등급이 상이할 경우 例) 대형버스 → 중형버스, TGV1등석→ 2등석 |
- 운송 비용의 200% |
여행일정 |
- 현지에서 사전 동의 없이 여행 숙박지를 임의로 변경한 경우 例) 런던/파리/베니스 런던/베니스/파리 |
- 전체 여행요금의 5% |
관광지 |
- 객관적 사유없이 관광 일정을 생략한 경우 例)융프라흐 등정($70) |
- 생략된 입장료의 200% |
가이드 | - 현지 가이드의 태만 및 불성실 | - 지급된 가이드 비용의 100% |
TIP | - 현지 가이드의 TIP 강요행위 | - 지급된 가이드 TIP 및 가이드 비용의 100% |